확대 l 축소

2020년 3월 친환경 어린이놀이공간 개장

용담체육공원 내 친환경 어린이놀이공간 조성
제주시는 올해 11월 2억여원을 투자하여 구도심권 내 어린이들을 위한 친환경 어린이놀이공간을 용담체육공원 내 조성하였다.

2019년 연초부터 용담 관내 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주민, 도의원 등 제주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조성사업의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주민설명회를 통하여 제안하였던 주민 및 초등학생들의 의견이 반영되었다.

이번 용담체육공원 내 친환경 어린이놀이공간 조성은 기존 공원 내 노후된 놀이시설을 전체적으로 리모델링하여 탄성바닥재 등을 친환경 모래나 잔디밭으로 교체하고, 조합놀이시설, 인디언하우스, 짚라인, 터널놀이 등 체험형 놀이시설을 설치하여 어린이들에게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었다.

또한 느티나무, 왕벚나무, 꽃치자, 배롱나무 등 놀이공간 주변으로 수목을 식재하여 학부모들이나 주민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쉴 수 있는 복합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식재된 잔디와 수목의 활착을 위하여 내년 2020년 3월 전까지 놀이공간 이용을 제한 할 예정에 있다.

제주시는 이번 친환경 어린이놀이공간 조성이 주민과 함께한 시정운영이라는데 의의를 두고 있으며, 앞으로의 사업추진에 주민들의 의견을 대폭 반영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에 있다. 친환경 어린이놀이시설 정비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로(☎728-3604)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