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 시흥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4일부터 19일까지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를 주제로 집단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부모의 자기 이해와 성장을 촉진함으로써 부모 역량을 강화하고 가족역할극을 통해 가족기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부모교육은 총 57명이 참여했다. 힐링드라마(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기)를 시작으로 자기이해와 자기표현 능력증진시키기, 공감과 의사소통기술 높이히기, 문제해결의 경험을 통해 자기효능감 높이기, 부모-자녀 간 안전하고 행복한 소통방법 익히기, 우리 가족의 작은 기념일 만들기(기념 케이크 만들기)를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부모교육은 대부분 딱딱한 방식이어서 참여하기 망설였지만, 이번 부모교육은 내가 직접 참여해 나 자신의 감정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드림스타트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형식적인 부모교육에서 벗어나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맞춤형 부모교육으로 부모교육강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맞춤형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시흥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아동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