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아동과 어르신이 행복한 1동 만들기」사업 추진

[뉴스시선집중 박동혁 기자]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선, 공공위원장 문영자)는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지사장 정두영)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과 어르신이 행복한 정왕1동 만들기를 위해 기부금사업을 시행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협약식후 이어진 ‘어르신 맞춤 돋보기 지원 및 짜장나눔’ 행사에서는 한국마사회 시흥지사(기부금사업 총5백만원)와 ㈜안경나라 시흥시화점에서 2백만원상당의 안경을 후원하고 교동짬뽕 MTV점에서는 짜장, 정왕1동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정성껏 만든 생수주머니와 수제 과일청을 후원해 나눔을 더욱 빛나게 했다.

이 날 나눔은 관내에 거주하시는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어르신 100분을 대상으로 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모 어르신(79세, 여)은 “눈이 불편해도 비용 때문에 안경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내 눈에 꼭 맞는 돋보기를 지원받고 점심도 먹고 과일청도 받고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선, 공공위원장 문영자)는 “돋보기를 맞추고 맛있게 식사하시는 어르신들은 보니 보람되고 뿌듯하다. 어르신들이 돋보기를 제공받아 조금이나마 생활의 불편함을 덜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