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공공스포츠클럽(회장 김창국)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배드민턴, 탁구, 축구 종목에 대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제공한다.
홈트레이닝 영상은 탁구 및 배드민턴 라켓 잡는 법, 축구 기본기술,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등에 대해 누구나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제작된 영상은 세종공공스포츠클럽 페이스북, 유튜브채널,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밴드 등 온라인을 통해 지난 9일부터 제공되고 있다.
영상제작에는 각 종목별 엘리트선수 경력을 갖춘 세종공공스포츠클럽소속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직접 참여했으며, 영상은 매주 1회 제작·보급된다.
세종공공스포츠클럽 김창국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체육활동을 하지 못해 답답하고 체력저하를 느끼고 있을 것”이라며 “이번 홈트레이닝 영상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도 챙기고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체육회와 세종시장애인체육회도 지난 8일부터 시민들이 가정 등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생활체육 영상을 매주 1회 제작,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과 세종시체육회·세종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체육회 밴드 등을 통해 보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