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청렴 문화 확산에 뜻이 있는 서울교육 가족을 비롯한 학생, 시민이 청렴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청렴에 대한 관심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고, 서울교육 청렴 정책에 대한 민주적·수평적 의사소통 체계 마련을 위해 서울교육 청렴콘텐츠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학생, 일반시민, 서울교육 가족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대표 포함 3인 이내)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공모 부문은 스토리텔링 부문과 사연(수기) 부문으로 국민의 시각에서 희망하는 서울교육 청렴의 모습, 청렴한 서울교육 관련 감동을 받았던 실제 사례 등을 주제로 한다.
스토리텔링 부문은 영상 또는 일러스트 형식으로 영상광고,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팬아트 등 자유 형식이며, 사연(수기) 부문은 산문형식으로 참가자(개인 또는 팀)는 1개 분야에서 1개 작품만 응모 가능하다.
2020년 4월 27일(월)부터 6월 26일(금)까지 우편 또는 E-mail로 접수받으며,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청렴자료방(행정정보>청렴정책·감사결과 공개)을 통해 공모관련 세부사항 및 제출서류를 안내할 예정이다.
당선작 총 11편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최우수상의 경우 서울특별시교육감 표창이 주어지며, 2020년 서울교육 청렴 크리에이터로 위촉하여 지속적인 콘텐츠 보완 및 창작 지원을 통해 당선작을 향후 서울교육 청렴 정책 및 홍보활동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금번 서울교육 청렴콘텐츠 공모 실시를 통해 청렴에 관심이 높은 내·외부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소통 활성화로 서울교육 청렴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