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종성기자] 18일부터 시작된 긴급재난지원금 방문 신청, 방문하기 전 체크리스트 확인하세요!
■ 긴급재난지원금 방문신청 시 체크리스트
· 어디서 신청해야 할까?
· 언제 신청 가능할까?
· 준비물은 어떤 게 있을까?
■ 어떤 방식으로 지급받을지 선택하세요!
·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 신용카드, 체크카드 :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 방문
■ 방문신청도 요일제 방식이 적용됩니다!
· 카드사 온라인 신청 : 5월 16일부터 요일제 해지
· 주민센터·은행 방문신청 : 요일제 적용
(월)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 (토·일) 모두
■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꼭 지참해주세요!
· 세대주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 지참
· 세대원, 대리인
- 선불카드·지역사랑상품권 방식만 대리 신청 수령 가능
- 신분증과 함께 위임장 지참 후 주민센터 방문
■ 거동이 불편하다면 ‘찾아가는 신청’, ‘전화 신청’을 활용하세요!
· 혼자 거주하는 고령,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지자체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서 신청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자체 문의
· 신용·체크카드로 신청할 경우 카드사 콜센터·ARS번호로 전화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사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