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의정부정보도서관은 지역주민의 자기 계발 및 문화 향유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오는 6월 9일부터 8월 2일까지 상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문화교실은 야생식물의 생태 및 분류방법, 야생화 사진 촬영법을 익히는 <야생화 이야기>, 그림책을 통한 부모자녀성장대화법을 배우는 <그림책 엄마대화법>, 다양한 글씨체를 배울 수 있는 <캘리그라피>, 실생활에 쓰이는 회화를 익힐 수 있는 <영어회화 초?중급>, <일본어회화 >, <중국어회화 초?중급>, 그리고 강좌를 통해 엑셀의 다양한 함수와 기능을 익혀 실무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아동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단기 특강으로 <소풍길 식물-북아트와 도감>, <가족과 함께 만드는 우리동네 지도>를 개설했다.
또한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의 스마트폰 활용, 치매예방 독서 레크리에이션강좌와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능력시험 대비반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 강좌를 운영한다.
정보도서관은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에 따른 생활방역을 철저히 준수하여 문화교실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6월 2일 화요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을 통해 선착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정보도서관(031-828-870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