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와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구를 지키는 특별한 강의’를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하여 보다 많은 시민과 함께 한다고 6일 밝혔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에코디자인에 대한 개념을 쉽게 알리기 위해 국내 유명 에코 디자이너, 에코 콘텐츠 문화 예술 전문가 등 에코 분야 전문가 5인을 초빙했다.
‘지구를 지키는 특별한 강의’라는 주제에 맞춰 코리아패션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제로웨이스트 패션 브랜드 ‘파츠파츠’의 임선옥 패션 디자이너, 비건 유튜버이자 만화작가인 박지혜 작가, 플라스틱 프리 ‘망원시장 알맹’을 운영 중인 고금숙 환경 운동가, EBS 하나뿐인 지구 방송 작가 이성실 환경 동화 전문 작가, 사회적 기업 ‘샵플’의 강은주 대표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은 9월 9일(수)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9월 16일(수), 18일(금)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 강의 첫 날인 9월 9일(수) 박승원 광명시장이 영상 인사말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특강’온라인 개강을 축하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8일까지 ‘지구를 지키는 특별한 강의’사이트(http://gmhub.modoo.at/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의 영상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업사이클광명’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모든 분들이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로 전환했다”며 “이번 강의는 에코디자인 아카데미가 공식적으로 운영되기 전 진행되는 시범 사업인 만큼 국내 에코디자인 분야에서 으뜸이신 분들로 섭외했으니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