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 기자] 시흥시 정왕3동(동장 박종희)은 그린 시흥 3000%2B%2B 희망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정왕3동 새집만들기 333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희망일자리 원래 목적인 가로변 청소, 풀베기 등의 환경 정화는 물론, 이에 더해 자연과 도시디자인까지 아우를 수 있는 일자리사업이다.
새집만들기 추진계획 333은 정왕3동에서 새집 300개로 3가지 효과(새들의 보금자리, 희망일자리, 도시색채미관)를 숫자로 표현한 의미이다.
정왕동은 녹지조성이 잘 돼있어 새들을 많이 목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착안해 ‘새집으로 하여금’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집 300개를 제작한다. 이 새집을 도시 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색칠해 새들에게는 따뜻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도시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적이다.
올해까지 새집 300개를 우선 제작해 마을 공원 및 산책길, 하천변 거목에 설치한다. 주민의 반응과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사업을 확대하고 마을 곳곳과 연계할 계획이다.
한편 정왕3동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시민과 함께 우리 동네의 색을 입히고 자연과 공존할 수 있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자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정왕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