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조선호기자] 병무청은 교육부, 인사혁신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으로 주관한 2020년 인적자원개발 인증 사업(Best HRD)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6년에 도입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인적자원개발·관리분야에서 우수한 공공기관을 인증하여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촉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병무청은 능력중심 인재 채용, 역량기반 인사관리 및 미래를 선도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확대 등 인적자원 개발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중앙행정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모종화 병무청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집합교육이 전면 금지된 상황에서 직원역량 향상에 강력한 의지를 갖고 발빠른 쌍방향 화상교육 시스템 도입을 통해 직원에게 적극행정 이야기, 바른 공직가치 등의 교육을 스토리텔링식으로 직접 실시함으로서 직원 전문성 향상 및 강하고 행복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하였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향후 3년간 우수기관 인증 기호를 활용할 수 있고,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관리와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직원 역량 강화에 힘써 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지금까지 구축된 인적자원 개발의 시스템을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모델로 발전시킴으로써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정부 경쟁력을 향상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