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군포시 산본도서관은 코로나19의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방법의 진로탐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슴뛰는 진로탐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 영화 인문학’과 ‘내 꿈을 디자인하자!’라는 주제로 유튜브 강좌로 운영된다.
‘청소년 영화 인문학’은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영화를 소재로 하는 인문학 강좌로, 희망을 발견하는 힘을 기르는 ‘김씨표류기’, 감성과 감수성의 차이를 배우는 ‘인사이드 아웃’,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을 구분하는 ‘몬스터 대학교’로 구성됐다.
‘내 꿈을 디자인하자!’는 청소년 대상 전문강사를 통해 청소년의 진로탐구를 보다 심도있게 이끌어주는 내용이며, 나의 가치관은 무엇이고 삶의 재미를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나는 어떤 사람일까요?’, 인생을 대하는 태도를 배우는 ‘영화로 보는 진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꿈을 구체화시켜보는 ‘나의 꿈 보드 만들기’가 있다.
산본도서관 최명수 관장은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영상강의를 통해 흥미로운 진로탐색을 하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강좌는 2021년 1월 31일까지 군포시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산본도서관팀(031-390-884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