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명지구협의회는 지난 18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제20차 정기총회 및 제10,11대 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적십자 임원진,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을 포함하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차 정기총회 후 공로패 전달을 시작으로 이임사, 선임증 전달, 취임사, 표창 및 감사패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취임식에서는 제10대 박명율 회장에 이어 제11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광명지구협의회장으로는 이광수 협의회장이 취임했다.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제11대 이광수 협의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명지구협의회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STOP 기부릴레이, 방역소독, 코로나19 예방 길거리 홍보 등 적십자 정신에 맞는 인도주의를 실천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광수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관내에서 활동하는 봉사원을 대표하는 자리인 만큼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나눔과 봉사정신으로 똘똘 뭉친 적십자 봉사회 회원과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향한 인도주의 실천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