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안성시는 올해 제 99회를 맞는 어린이날에 보다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하고자 오는 3월 4일까지 『2021년 안성시 어린이날 행사』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안성시 어린이날 행사는 관내 13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어린이주간 동안 진행하며, 참여 단체 및 기관에서 아동을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체 기획·제작하여 운영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또한 안성시 SNS를 통해 어린이날 행사내용 및 사진, 작품 등 결과물을 게시하여 다양한 행사를 공유하고, 참여자들의 소감과 후기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여 흥미와 재미를 더하고자 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비영리법인 및 아동·보육·교육 관련 분야 기관 또는 단체로, 사업비는 300만원~5000만원까지 자율적으로 공모할 수 있으며, 3월 2일부터 3월 4일까지 3일간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2021년 안성시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공모 단체와 기관 등의 관심과 참여도를 이끌어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아동과 가족들,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