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4일 은퇴 후 삶을 고민하는 신중년층의 인생설계를 돕기 위해 진행한 온라인 ‘인생설계 아카데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지난 2월 23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온라인 수업이다. 단 한사람인 ‘나’를 알아차림으로써 은퇴 이후 삶의 동기를 부여하고 인생의 로드맵을 설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마련한 온라인 수업은 수강생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91%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는 온라인 수업 전 이모작 상담사가 1:1 맞춤형 ZOOM 사용법을 수강생에 안내하고, 본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 전원이 능숙하게 온라인 수업에 참여한 결과로 보인다.
교육생 김 모씨는 “나를 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미래의 계획을 세워 당당하게 맞이할 수 있는 교육을 준비해 준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 감사하다”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교육생 이 모씨는 “처음에는 온라인이라 부담스러웠는데 배우고 나니 자신감도 생기고 오히려 꾸미거나 이동하는 수고로움 없이 편안하게 듣고 토론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신중년층이 끊임없는 도전과 사회활동을 통한 멋진 인생2막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