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5일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하여, 학년 별 성인지교육을 진행하였다.
빠담빠담 성교육에서 빠담빠담은 ‘두근두근’이라는 뜻으로, 해당 교육은 청소년수련시설, 지역아동센터, 드림스타트센터 등 이용자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청소년 성인지’를 주제로 1학년은 자신의 성 인식이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확인하고 성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2, 3학년은 평소 자신이 인식한 성의 경로에 대한 생각을 공유해보고 올바른 성 개념과 그렇지 못했던 개념을 재정립해 보는 교육이 진행되었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안양시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긴급 돌봄 서비스를, 학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상담을 통한 생활 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3월부터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부분적 대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진희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소장은“안양시 중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방과후아카데미에 지원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안양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