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조선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정보취약계층의 편리하고 빠른 시청 누리집 접속을 지원하기 위해 휴대폰 전화걸기 화면에서 시청 누리집을 직접 연결하는 ‘모바일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정보통신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각종 정보취득 및 민원처리 시 휴대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이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시민의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 접근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용을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모바일 기기에서 지역번호 ?’와 별표(*)를 누른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통신사와 무관하게 자동으로 시청 누리집에 연결된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시청 누리집 주소가 문자로 보내지고 문자 내 주소를 클릭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아이폰 문자 안내는 SKT 가입자에 한해 제공된다.
시는 이번 서비스로 시청 누리집 접근을 위해 웹브라우저에서 주소를 입력하거나 포털에서 세종시청을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크게 줄고 시민의 정보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호 대변인은 “시청 누리집 이용자 중 60%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접속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모바일 다이얼링크 서비스로 저시력자 등 키보드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의 시청 누리집 접근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