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는 26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새 시대를 여는 평생학습도시 광명의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2021년 제1차 광명시 평생교육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평생학습 분야 학계 교수와 관내?외 지역 평생교육 전문가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구성된 위원에 대한 위촉식과 제5차(2021~2025)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및 추진과제 공유, 평생학습도시 중점 추진사업 보고, 평생학습도시 발전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광명시 평생교육 현황 분석을 통해 광명시 정책과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평생교육협의회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고, 제5차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전략인 시민, 조직화, 차별화, 포용을 기반으로 평생학습도시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논의했다.
한편, 광명시는 올해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 선포와 ‘평생학습의 해 추진단’을 구성하여 시민 중심의 조직화된 평생학습 실현을 도모하고 있다.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 지급 등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의 실현을 시작으로, 평생학습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과 시민이 주체가 되어 성장하는 세계적 평생학습도시 광명의 새 시대를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