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재단법인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에서 안양군포의왕과천시 학교 영양선생님을 대상으로 '2021 친환경 전통장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관내 친환경 급식 확대와 우리 전통장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으며, 센터의 공동구매 지원사업을 통해 사용하고 있는 품목 중 친환경 ‘된장, 청국장,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레시피를 주제로 열린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5월 3일(월)부터 7월 13일(화)까지고, 공모 방법은 레시피 공모전 참가신청서와 함께 레시피 소개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레시피 출품 수는 제한이 없으며, 1차 심사에서 출품 규정준수 여부, 주제 부합성, 참신성, 다양성, 활용 가능성을 심사하고, 2차 심사는 제출한 레시피로 만든 완성품의 맛을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전통장세트를 제공하며, 최우수상(1팀) 30만원, 우수상(2팀) 20만원, 장려상(5팀)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작은 8월 31일에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당선된 친환경 전통장 레시피는 관내 학교에서 활용 가능할 수 있게 책자로 배포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동급식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전통장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학교 급식에서 친환경 식재료 사용을 독려하고, 코로나 19로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 나만의 고유 레시피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