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은 공단 경영 혁신을 위해 시민의 창의적인 의견 및 세종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2021년 시민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단의 시민제안 공모전은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경영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해 왔으며, 공모주제는 공단 운영 시설의 서비스, 시설, 환경 등의 개선, 재난?안전 및 코로나 19 대응 관련 운영 서비스 제안, 지역사회 문제 해결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공익성과 수익성을 추구할 수 있는 내용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6월 14일까지이며, 세종시설공단에 관심이 있는 이용고객과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공모작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인 30만원, 우수상 2인 20만원, 장려상 3인에게 1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여민전)가 수여된다. 공모전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설공단 홈페이지 배너와 시민광장-시민제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용준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공단의 주인은 세종시민임을 환기하고, 시민참여를 통한 제도개선 및 시설운영에 대한 우수 아이디어는 공단 사업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