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3일 동 협의체 위원 및 담당자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형 컨설팅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회의 방식으로 실시했다.
컨설팅은‘사각지대 없는 마을복지계획 수립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각 동별 맞춤형복지팀, 동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 오영식 대표(공동체컨설팅 움트다)는 부천시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한 방법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향, 지역사회의 문제 발굴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방법 등에 대해 제시했다. 또한 다양한 타 지역 마을복지계획 수립 사례를 들어 보다 쉬운 이해를 도왔다.
이에 김영규 대표 위원장은“코로나19로 활발한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앞장서서 소외된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동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복지전달체계를 수립하고, 동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시와 부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 및 동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을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