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2021년 동 특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된 ‘싱글(single) 벙글 행복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싱글(single) 벙글 행복찾기!는 관내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고령층 1인 가구의 정서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일상생활의 어려움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60세이상 1인가구를 대상으로 5월17일부터 6월21일까지 매주 월요일 10시부터 12시30분까지 총 12회 동안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총 두 개 반 20명으로 진행되며 주요내용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카카오톡 보내기, 휴일 문 여는 병원, 약국 찾기, 핸드폰으로 택시 부르기, 화상으로 안부확인하기, 병원 키오스크 접수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여러 가지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대상자 김00님은 “혼자 살다 보니 병원 갈 때 택시를 타야하는데 어려울 때가 많고, 요즘은 병원을 가더라도 무인 민원 기계를 사용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정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코로나19로 서로 대면하기 어려운 시기에 독거어르신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상현 철산2동장은 “봉사에 참여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나누고 소통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