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 14일부터 5월 27일까지 3회에 걸쳐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꿈보따리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꿈보따리 장학금’은 부천시문화가족지원센터와 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지역 기업 후원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자녀 10명에게 각각 장학금 30만 원씩을 지원하였다.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염기동 ㈜신성그린 대표는 “꿈보따리 장학금이라는 이름처럼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커다란 꿈을 키우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최창권 ㈜성광운수 이사와 홍진표 기아오토큐 중앙점㈜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돕는 일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함께 하겠다”고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하였다.
윤태선 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려움으로 소외되는 가정이 없도록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지역사회에 더 봉사하겠다”며 격려와 다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다양한 꿈을 꾸고 지역사회와 관계를 맺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