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의왕시 일자리센터에서 2021년 중장년 직무특화교육 프로그램인‘건물미화관리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건물미화관리사 양성과정’은 청소 및 환경미화 분야 맞춤직무교육으로 청소의 기초지식부터 고객응대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이론과 실무를 결합하여 현장경험이 부족한 구직자들이 취업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교육기간은 6월 14일부터 18일까지(5일간)로, 포일동에 위치한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 주요내용에는 △청소의 개념, 청소도구와 장비 사용법, 세제와 약품 활용법 △계단청소, 바닥청소, 화장실 청소, 승강설비 청소 등 오염에 따른 재질별 청소방법 △안전관리, 고객응대 등이 있다.
모집인원은 12명,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3일까지로 일자리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만 62세 이하 의왕시민으로 해당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집인원보다 접수인원이 많을 경우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비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수료 후에는 전담상담사의 개인별 맞춤 컨설팅과 일자리 알선 등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서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의왕일자리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