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은 지난 2일, ‘차세대 명예 주민자치 새싹반’ 운영을 위한 청소년 주민자치위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차세대 명예 주민자치 새싹반’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제안을 통해 새로운 주민자치 방향을 모색하고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 주인의식을 강화시키고자 기획됐다.
선정된 청소년 주민자치위원은 △주민자치위원회 월례·분과회의 △방역활동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등에 참여하게 되며, 방역활동 참여 시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이며 파장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관내 초·중·고등학교(초등 5학년 이상)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오는 25일까지 파장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 초과 시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장동 행정민원팀(☏ 031-228-5724)으로 문의하면 된다.호민우 파장동장은 “주민 주도의 의사결정 과정과 주민자치위원회의 세부적인 역할과 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청소년 주민자치위원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민우 파장동장은 “주민 주도의 의사결정 과정과 주민자치위원회의 세부적인 역할과 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청소년 주민자치위원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