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신천동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5일 신일초등학교 나눔주차장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나눔주차장 주민공동체를 결성했다.
지난 5월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신일초등학교(교장 박미경), 신천동주민자치회와 함께 나눔주차장 협약식을 체결했다. 시흥도원초등학교, 신천고등학교에 이어 신천동에서만 세 번째 성과다. 나눔주차장 모집이 시작되고 하루 만에 마감되는 등 주민들 호응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나눔주차장의 탄생 배경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앞서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신천고 나눔주차장(회장 이형남)의 사례를 들어 실질적인 운영 방안 등을 공유했다.
신일초 나눔주차장 공동체도 결성됐다. 회장을 맡은 회장 최명수 외 회원 19명은 자율적으로 회칙을 구성하고, 도원초, 신천고 나눔주차장 운영회와 같이 학교 주변 청소 및 지역사회 봉사를 실천하기로 했다.
한편,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원도심인 신천동의 고질적인 주차 문제를 해결하여 주민들의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 신천초등학교 및 신천성당의 나눔주차장 인원을 모집 중이며, 신천동 주민자치센터(031-380-5701)에서 직접 접수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