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지난 9일 진로직업멘토단 O.T를 시작으로 6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도교육청 광명교육지원청과 함께 ‘2021년 진로직업멘토단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진로직업멘토단 양성과정은 2021년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 주관으로 ‘2021년 사회적취약계층 진로직업교육 운영지원’에 근거해 광명시 등 경기도 7개시에서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 사회적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전문 진로직업멘토를 지원한다.
또한 지역의 유휴 인력을 활용해 진로직업멘토 전문가 풀을 구축하여 상시지원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며 지속적 관리와 지원을 통해 소외계층 진로교육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에서 양성한 진로직업멘토들의 맞춤형 지원과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센터는 6월 4일 진로직업멘토단 32명을 선발했으며, 6월 14일부터 48시간의 양성과정 후 멘토-멘티 결연식을 통해 본격적으로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멘토를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진로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많이 있을텐데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것이 진로직업멘토의 역할이라 생각되며, 이를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멘토를 양성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