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최현숙기자]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집콕어린이들이 온라인으로 최신의 과학이슈를 탐색하고, 관련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랜선 과학 미션캠프” 시리즈의 일환으로 지난 4월 시작된 시즌1 “Save the Earth"를 큰 호응속에서 마무리하고, 오는 7월 10일부터 시즌 2 “Drive your Future(미래모빌리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는 과학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전문가 토크쇼, 도전심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미션 및 자기 주변에 작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챌린지 활동으로 구성된다.
7.10 시작되는 시즌 2 Drive your Future는 미래의 수송수단을 주제로 하여 친환경, 초고속, 에어 모빌리티 등 미래의 다양한 수송 기술에 대해 2주 간격으로 4회에 걸쳐 다룰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도전적 미션과제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움직임인 챌린지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의 중심 인재로 커 나가는 꿈을 키울 수 있다.
각 회차별 미션 제출자들과 챌린저들에게는 다채로운 인센티브(과학관 무료입장권, 모바일 상품권 등)를 제공하며 회차별 모든 미션을 완수하고 최종미션 우수작으로 선정된 30명 내외에게는 ‘베스트 컴플리터’ 인증카드와 함께 1년 간 어린이과학관 무료 입장권 및 소정의 과학키트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2021년 미션캠프 3개 시즌의 미션수행을 모두 완수하고 12월에 종합적인 미션참가 연구에세이를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미래과학 프런티어’인증서를 수여하고, 그 중 우수작들을 별도 선발하여 과기부장관상장(최우수상), 과천과학관장상장(우수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즌 2는 유아(가족단위, 5세 이상) 및 어린이(8~13세)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가 신청은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시즌 1 미션 완수자에게 후속시즌에 참가할 기회를 보장하며 이를 포함한 총 500여명이 시즌 2에 참여하게 된다.
국립어린이과학관 관장(김현수)은 “미래에 대해 상상하고 그것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바로 미래를 만드는 일”이라며, “미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래를 바꾸는 혁신가의 꿈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국립어린이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