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과천시는 새롭게 선보일 청년공간 ‘비행지구’의 가치와 비전을 담을 슬로건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현재 조성되고 있는 청년공간 ‘비행지구’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슬로건을 만들며 비전 수립을 완성하게 함으로써, 본 공간이 많은 시민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비행지구’는 낭만을 향해 비행하는 청년들의 로망을 실현하고, 푸른 지구를 상징하는 청년공간을 의미한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6월 25일부터 7월 2일까지, 구글 설문에서 진행되며, 과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7월 6일 과천시 홈페이지에서 발표 예정이며, 1등 1명에게 과천토리 10만 원, 2등 1명에게 과천토리 5만 원, 3등 5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여 수정, 보완해 청년공간 슬로건으로 활용하게 된다.
안수형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두에게 사랑받는 청년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슬로건 공모에도 많이 참여해 주시고, 청년의 무한한 가능성을 담아 비행하겠다는 의미의 청년공간 ‘비행지구’를 많이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월부터 청년 역량강화, 취창업 지원, 커뮤니티 공간 등으로 활용될 ‘청년공간’ 조성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에 3월에는 청년공간으로 사용하기 위해 과천시 중앙동 고려빌딩 5층, 약 180㎡ 규모의 공간을 2025년까지 5년간 임대했으며, 4월에는 청년공간 1호점의 공간 조성, 브랜딩, 개소식 등을 기획할 청년공간기획단 14명을 모집했다. 청년공간기획단은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총 6회의 워크숍을 진행하며 청년공간 기본 공간 구성 등 실시설계, 프로그램, 브랜딩(컨셉, 주요색깔, BI 등), 홍보 방안 등 다양한 기획 활동을 하였다.
시는 앞으로도 청년 주체와 오는 9월 청년공간 개소식을 포함해, 청년공간 ‘비행지구’의 지속가능한 운영 방안을 모색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