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오산시 초평동(동장 임두빈)은 지난 22일 오산시 세교2지구 LH12단지 행복주택아파트 내에서‘찾아가는 파랑새 미용실’사업을 실시했다고 24일 전했다.
롯데마트 오산점 이가자헤어비스 원장과 헤어디자이어 직원의 재능기부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파랑새 미용실’사업은 초평동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커트와 염색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매월 넷째 주에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파랑새 미용실’사업은 노인인구가 많은 초평동에서 이 · 미용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께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초평동 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협의를 통해 지난 5월부터 순회하며 추진하고 있다.
‘찾아가는 파랑새 미용실’특화사업은 초평동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사전에 접수가 마감되고 있으며 초평동행정복지센터로 미리 신청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단지 내 방송과 안내문 게재 등 홍보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 10명을 우선적으로 신청 받고 신청 미달 시 입주민이 아니더라도 서비스를 받고자 희망하는 어르신을 포함해 이 · 미용서비스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임두빈 초평동장은 “아직까지 아파트 주변 생활편의시설 및 상가와는 거리가 다소 있는 편이라 이번‘찾아가는 파랑새 미용실’운영을 통해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코로나 사태로 단절된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주고, 관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준 「이가자 헤어비스 롯데오산점」 박현진 원장님과 직원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