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구자철, KPGA)와 온라인 상품 유통 IT기업 ㈜지앤지커머스(대표이사 모영일, 이하 지앤지커머스)가 공식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
14일 경기 성남시 소재 KPGA 빌딩에서 진행된 조인식에는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책임대표, KPGA 구자철 회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을 약속했다.
지앤지커머스는 본 협약을 통해 2022년 7월까지 KPGA 코리안투어의 TOP10 피니시 부문 순위에 대한 명칭 사용권을 부여받았다. 따라서 2021 시즌 KPGA 코리안투어 TOP10 피니시 부문 순위는 ‘캔버시X도매꾹 TOP10 피니시’로 불리게 된다.
TOP10 피니시란 대회 별 10위 이내의 최종 성적을 기록한 횟수의 누적을 의미하는 기록을 뜻하며 현재 ‘10대 괴물’ 김주형(19.CJ대한통운)과 박상현(38.동아제약)이 나란히 5회로 해당 부문 선두에 위치해 있다.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책임대표는 “캔버시X도매꾹과 KPGA 코리안투어가 모두에게 윈-윈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 특히 골프 애호가들이 ‘캔버시’ 앱 서비스를 통해서 최신 기술인 콘텐츠 커머스를 경험하고, ‘도매꾹’을 통해서는 온라인 유통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지앤지커머스는 B2B 오픈마켓 ‘도매꾹’ 및 B2B 배송대행 ‘도매매’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최근 유튜브 소셜 마켓 앱인 ‘캔버시’를 출시했다. '캔버시'는 스마트 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는 중에 영상 속에 원하는 상품을 발견할 시, 홈 버튼 클릭만으로도 상품의 구매 정보 확인 및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플랫폼이다.
KPGA 구자철 회장은 “KPGA와 KPGA 코리안투어에 대한 지앤지커머스 임직원 여러분의 성원에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본 협약을 계기로 지앤지커머스와 KPGA가 시너지를 발휘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