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조선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주민자치회(회장 윤혜란)가 23일 전의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마을계획사업의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전의면 주민총회 개표행사’를 실시했다.
전의면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8일부터 약 2주간 마을사업의 우선순위 선정을 위한 주민총회 투표인단을 모집, 총 122명의 투표인단을 선정하고, 지난 12일부터 22일까지 우편 주민투표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전의면 주민자치회와 지역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가 준비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투표지 개표 및 결과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전의면 마을계획사업으로 ▲깨끗한 마을 만들기 ▲우리하천 예쁘게 사업 ▲벽화거리 조성사업 ▲전의면 꽃길 조성사업 ▲마을정자 정비사업 등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마을사업 우선순위 선정 결과는 23일 18시 전의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윤혜란 전의면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주고받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하반기에 추진될 마을계획사업인 분리수거장 설치, 전의 역사·문화 홍보 사업 또한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