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시흥시에서는 원하는 시간에 이웃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공간 및 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모집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발굴하여 열린 학습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현재 지정된 학습공간은 총 20곳이며 상반기에는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띵가띵가 우쿨렐레” ▲미래교육센터 “목공 D.I.Y 기초” 등 8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공간나눔'과 '함께배움' 두 가지 분야를 모집 중이며 '공간나눔'은 관내 공공 및 민간시설 중 5인 이상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학습 공동체 형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공간 대표자가 신청대상이다.
'함께배움'의 경우 학습공간에서 이웃과 함께 배우고 싶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시흥시민 또는 시흥시 소재 사업장 재직자(공간 대표자가 아닌 경우 대표와 협의하여 신청)가 신청할 수 있으며 1개 프로그램당 5회차 강사비 지원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생활 속 평생학습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힐링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