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수원역 로데오 상권’을 활성화할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2021년 수원역 로데오 콘테스트’가 열린다.
수원시가 주관하고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최하는 ‘수원역 로데오 콘테스트’는 수원역세권 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하나로 수원역 로데오 상권을 활성화하고, 특색 있는 상권으로 만들 콘텐츠·아이디어를 찾는 대국민 공모전이다.
공모는 ‘유튜브 영상’, ‘시장 캐릭터’, ‘상권 활성화 아이디어’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은 수원역 로데오 상권을 주제(배경)로 하는 모든 장르의 유튜브 영상을 응모하면 된다. 10분 이내 분량 영상을 본인 계정 유튜브에 업로드 한 후 URL(인터넷 주소)을 제출해야 한다.
‘시장 캐릭터’는 역전지하도 상가시장, 역전시장, 매산시장, 매산로테마거리상점가 등 수원역 로데오상권 4개 시장·상점가의 특색을 반영한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것이다. 4개 캐릭터를 모두 제출해야 한다.
‘상권 활성화 아이디어’는 수원역 로데오상권 활성화 방안 아이디어 제안서를 출품하면 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8월 20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부문별로 대상 등 수상자를 선정하며 총상금은 2270만 원이다. 수원역 로데오상권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역 로데오 콘테스트가 수원역세권에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제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국에서 많은 분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