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오는 7일 오후 2시 안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2021년 학생동아리 온라인 워크숍을 진행한다.
만안청소년수련관 학생동아리 사업은 청소년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자율적인 학생동아리 문화 창출 및 학생 중심의 지역사회 연계활동을 통한 청소년 자치능력과 진로탐색 지원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추진되어 온 사업이다.
올해에는 총 265개 동아리가 참여하며, 이번 온라인 워크숍을 비롯하여 지역참여활동, 학생동아리 연합축제 등 동아리 간 다양한 교류활동 및 연합활동의 장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워크숍은 참여 동아리의 상반기 활동 공유,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공동체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교류활동이 진행되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동아리 활동 발전방향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통해 안양시 학생동아리 활동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청소년 시절 또래형성과 진로탐색을 함께 아우르는 동아리 활동의 중요성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 또한 큰 위기에 직면해 있다. 청소년 여러분들이 안전하게 동아리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만안청소년수련관 학생동아리 온라인 워크숍은 7일 오후 2시부터 안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