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구청 및 10개동 행정복지센터 민원담당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 주 일주일간 언택트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팔달구 종합민원과는 대다수가 신규 공직자고 인사이동으로 민원 담당자들이 대거 교체되어 서툰 대민 업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매월 첫째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메신저를 활용한 언택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새로 바뀐 업무환경에도 민원담당들이 당황하지 않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더욱 알기 쉽게 교육 자료를 새롭게 재정비하여 능숙하고 공신력 있는 업무처리를 돕고자 하였다. 교육 내용은 각종 주민등록 신고처리, 인감관련 업무처리, 악성민원 대처요령, 친절교육 등을 포함하고 있다.
매일 업무시작 전에 민원담당들은 교육 자료를 전송받아 숙지하고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고 답변 받으며 민원 사례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차질 없고 매끄러운 업무처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혜숙 팔달구 종합민원과장은 “민원담당자들이 바뀌더라도 한결같이 변함없는 정확한 업무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