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오는 31일까지 친환경 생활 실천교육의 일환인 ‘EM 친환경교육’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10월 5일까지 총 8회 실시하며,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1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주간 수원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민참여 → 설문접수 → 공모접수)
교육 대상자들은 체험키트(EM 바디워시, EM 폼클렌징 중 택1)를 택배로 수령한 후 교육 당일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교육을 수강하면 된다. 접속경로는 교육 당일에 전송될 예정이며, 온라인 교육이므로 전자기기(노트북, 스마트폰 등) 및 인터넷 통신환경 구비는 필수 사항이다.
EM 친환경 교육은 체험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EM의 유용성 및 일상생활 활용 방법 등 이론교육과 EM을 활용한 생활제품(바디워시, 폼클렌징) 만들기 체험교육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EM 활용법을 가정과 일상생활에서 적용해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EM 친환경교육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교육이 되길 바라고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EM에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