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성남시 판교도서관은 올 하반기 청소년 진로특강 판교잡스(JOBS)를 운영한다.
‘청소년 진로특강 판교잡스(JOBS)’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앞당겨진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추어 판교테크노밸리의 첨단 IT 기업 등에 근무하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관내 청소년들에게 급변하는 미래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2021년 상반기에는 현재 청소년들의 관심 분야인 캐릭터 디자이너, AI 기술에 관한 특강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받았으며 하반기에도 2회 특강을 준비했다.
1회는 8월 28일(오전 10시) 네이버 웹툰 「신석기녀(완결)」, 「참교육(연재중)」의 한가람 그림작가, 2회는 9월 11일(오후 3시) 스마일 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정책협력실 한세웅 강사를 초빙하여 해당 분야의 직업을 갖게 되기까지의 과정, 실무소개, 직업 전망 등 자신의 전문분야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성남시 청소년(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1회 8월 20일, 2회 9월 3일부터 성남시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 모집하며 1회당 80명 총 160명이 참여할 수 있다.
판교도서관 관장은 “판교테크노밸리와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특강 판교잡스(JOBS)’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직업에 대한 살아있는 정보를 얻고 구체적인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