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민원담당 직원들이 업무연찬을 통해 업무처리 능력과 대민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들은 올 하반기부터 정기적으로 업무연찬을 실시하여 민원사고 방지를 위해 △관계법령 숙지 △업무 형태별 사무편람 △질의회신 사례를 주제로 그룹형 학습을 통해 전문성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
원천동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소통과 토론을 통한 업무지식 학습을 위해 매달 정기적으로 업무연찬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유형별 민원 대응 노하우 제공, 친절교육 등을 함께하고 있어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시민들의 종합적인 만족도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이날 업무연찬에 참여한 민원담당 직원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때 수험생들끼리 스터디 그룹을 꾸몄던 시절이 생각난다.
민원업무 중에는 직원들과 소통할 시간이 없는데 업무와 관련해 동료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어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조홍연 원천동장은 “행정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직원들이 다양한 민원 유형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정기적인 연찬뿐만 아니라 특이민원 발생에 따른 수시연찬을 추진하고 민원담당 외 다른 업무에 관한 연찬도 확대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