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는 기업의 화상면접 등 언택트 채용이 확대되는 추세에 맞추어, 비대면 화상 면접장소를 필요로 하는 시민을 위해 평생학습원에 상설 화상면접실을 운영한다.
방음시설이 완비된 미디어실을 활용해 주변소음이 완벽히 차단되어 조용하고 독립된 공간을 필요로 하는 취업자 및 구직 업체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상면접 또는 화상면접 연습을 필요로 하는 광명시민과 광명시 소재 사업자는 언제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화상면접실은 광명시청 민원실 내 일자리센터와 여성비전센터에 이어 3번째 운영이며 화상면접실 이용 희망자는 전화문의 후 사용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지난 8월부터 시민들의 학습 공간과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일요일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평생학습원에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공간형 복합문화공간인 도란도란 쉼터, 오손도손 북카페, 평생학습도서관, 시민사무실과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강의실, 미디어실, 전시실, 시민의 부엌 등이 있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취업준비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화상면접실이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