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시흥시는 ‘아이들이 행복한 시흥시’를 만들고자 시흥시어린이집 연합회와 함께 지난 19일 '2021년 시흥시 보육진흥대회 기념행사'를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 보육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보육 교직원에게 표창장을 전달하는 등 보육인의 화합과 보육 유공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행사에는 보육 유공 교직원,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 시흥시 부시장, 시흥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이 참석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는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으며, 이날 보육 유공 교직원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자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이번 보육진흥대회를 통해 그간 보육 현장에서 수고한 보육 교직원들에게 진심어린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등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는 보육교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시가 추진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한발 더 나아가는 자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