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조선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처리에 관한 법령 해설 책자’를 발간해 능동적인 민원해결에 나선다.
시는 공직자의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업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책자를 발간했으며,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에 200부를 배부할 계획이다.
책자는 ▲민원 처리제도의 이해 ▲민원의 신청·접수·이송 ▲민원 처리기간·방법·결과 통지 등 민원질의 및 답변사례 ▲판례·해석례 등이 담겨 있다.
시는 사례 위주의 자세한 민원처리과정이 책자에 실려 있어 신규공무원이나 민원업무가 익숙지 않은 공무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김민순 시 민원과장은 “민원업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