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김시훈기자] 안산시가 발행하는 시정소식지 ‘안산톡톡’이 올해 초부터 눈에 띄는 표지를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주요 정책과 문화, 행사, 생활정보 등 모든 안산시 소식을 손쉽게 볼 수 있는 안산톡톡은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5만부가 발행되는 월간지다.
최근 발행한 11월호 안산톡톡 표지에는 지난 10월7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시리아전에서 선제골과 결승골을 터트리고 골세리머니를 하는 황인범, 손흥민 선수, 그리고 태극전사 스타팅 멤버의 모습이 담겨 독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앞서 10월호에는 2020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서 활약한 안산시 소속 선수들을 표지모델로 선보여 안산톡톡을 빛냈다.
36페이지 분량의 안산톡톡에는 지난 한 달간의 시정소식과 명예기자들이 발로 뛰어 쓴 기사, 기획 특집기사 등이 알차게 구성됐다. 또 ‘2021 안산방문의 해’에 맞춰 안산 9경(景) 등 명소를 소개하는 연간 기획 ‘안산 매력에 빠지다’와 안산 지명과 관련한 땅이름 유래·역사 등을 소개하는 ‘안산 땅이름 이야기’, SNS 시민기자들이 전하는 ‘출동! SNS 시민기자’,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안산의 ‘핫 플레이스’를 안내하는 ‘전철타고 안산 여행’ 등 새로운 소식도 매달 쏟아진다.
이밖에도 동네소식을 전하는 ‘우리동네’, 시민들의 사연으로 꾸며지는 ‘독자투고’와 ‘나비잠’ 등 시민이 참여하는 생생한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