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지난 19일, 매탄4동 산드래미 재능뱅크 재능기부자 최근영 관리소장(동남아파트)은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2가정을 방문해 직접 구입한 LED전구를 무료로 교체해주었다.
당일 방문한 한 가정은 안방 전구가 고장나 어두운 상태로 일주일을 생활하다가, 매탄4동 재능뱅크 사업을 알게 되어 신청했다. 대상자는“안방 불이 켜지지 않아 너무 불편한데 다리가 아파 전구를 사러 갈 수도 없고 걱정이었다. 매탄4동에 이렇게 좋은 사업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최근영 관리소장은 평소 어려운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무료 봉사를 해왔으며 지난 7월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 산드래미 재능뱅크 재능기부자로 등록하고, 재능나눔 사업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최근영 관리소장은“관내 어려운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재능나눔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전구교체가 힘든 홀몸어르신, 장애인가구 등이 있으면 언제든지 달려올테니 연락주시라”고 말했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 “지역사회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시는 최근영 재능기부자께 깊이 감사드리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매탄4동 산드래미 마을에 이웃을 위한 재능나눔이 활발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