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한 ‘2021 협치 정책마켓’에서 크라우드 펀딩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앞서 광교1동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의 지속가능한 마을활동 지원을 위한 2021 수원시 크라우드 펀딩 사업에 참여해 주민의 예술후원 및 마을공동체 활동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여 ‘희망빛나눔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주민자치회로서는 처음으로 참여한 사례이며 광교1동은 이번 참여한 8개 팀 중 가장 많은 목표금액(5,000천원)을 설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5,620천원을 모금하며 112.4%의 달성률로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감했다.
이번 사례발표회에서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주민참여기회 및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의 어려운 상황을 스스로 인지하고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통하여 주민들이 직접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을 발표하였으며, 주민자치의 발전과 ‘사람중심 더 큰 수원’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강혁 광교1동 주민자치회장은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우리 마을의 문제를 찾고 주민과 함께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성공사례를 통하여 수원시 주민자치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