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26일과 12월 3일,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이미지를 설계할 수 있는 ‘나답게연구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고색고등학교 3학년 학생 220명과 함께한 ‘나답게연구소’는 진학과 사회 진출을 앞둔 청소년에게 효과적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패션 스타일링, 헤어&메이크업, 왁싱&두피관리 3개 주제로 진행되었다.
▲패션 스타일링 특강에서는 20대 패션 트렌드를 분석하고, 개인별 맞춤형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헤어&메이크업 특강에서는 얼굴형에 맞는 헤어 스타일링 분석 및 테크닉 실습, 건강한 피부 연출을 위한 메이크업 방법을 배워보았다. ▲왁싱&두피관리 특강에서는 남학생도 쉽게 할 수 있는 브로우 왁싱과 모발 관리법을 알아보며 호감형 이미지를 설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고3 학생은 “대학생활을 앞둔 시점에서 호감형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어 좋았다”라며 “집에서도 혼자 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가겠다”라고 전했다.
천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역량강화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