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지난 2일 업무협약을 체결해 시흥시 청소년의 더 큰 성장을 돕기로 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으뜸! 청소년행복성장도시 시흥'을 비전으로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창의적인 청소년 성장지원과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미래기술 관련 진로활동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게 되며, 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 기관을 통해 청소년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미래기술 진로활동을 제공하게 된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청소년의 미래인재양성 성장지원을 위해 시흥시청소년재단과 함께 미래기술 관련 활동을 시작하게 돼 기대가 크다. 오늘의 첫 단추를 통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미래의 청사진을 잘 그려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과학기술은 무궁무진한 발전이 기대되는 분야이다. 이 분야에 특화된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미래기술에 대한 진로 활동 개발을 시작으로, 시흥의 청소년들이 지역대학과 같이 성장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해 청소년들이 으뜸 역량을 갖춘 행복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