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가 주최하고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제10회 광명시 청소년안전망 보고회’가 8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대면과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개최됐다.
매년 개최하는 청소년안전망 보고회는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자원 발굴?연계와 통합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위기 청소년들의 실질적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특히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한 ‘2021 청소년안전망 보고회 「공감, with」’는 길어진 코로나로 함께 하기 어려운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이웃과 공감하고 위로를 나눌 수 장(場)으로 진행됐다. 제1부에서는 위기 청소년 발굴연계, 복지, 상담에 힘쓴 단체와 개인에게 표창장 시상,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의 공연, ‘시장님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했으며 제2부에서는 ‘위드 코로나, 청소년안전망의 역할과 기능’ 특강과 감사패 시상, 청소년안전망 활동보고와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박승원 시장은 “청소년이 소외되지 않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주시는 1388청소년지원단에게 감사드린다. 살기좋은 도시 광명에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심리방역과 복지증진에 더욱 애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