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고태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아라동)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3회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광역의원 공약이행분야에서 “최수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우리사회의 정치, 행정, 생활 영역에서 각종 정책과 공약, 계획과 약속의 구체성, 효율성, 책임성 등을 조사평가하고 연구보고하는 기관으로, 공약이행 분야는 후보자 선거공보물 공약에 대한 완료도 및 주민소통에 대해 심도있게 심사하여 시상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 2021년 12월 10일(금)에 발표한 수상명단에 따르면,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공약이행분야에서 고태순 의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가져왔다.
고태순 의원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되어 2018년 7월 1일부터 의정활동을 시작한 후 “백년아라를 준비합시다”라는 공약사항 16개 중 복지사각지대 해소 조례 제정, 어른신 목욕비 지원, 노후 경로당 리모델링 지원,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보급, 청년 희망센터 건립, 작은도서관 건립, 아이돌봄지원 등 실천전략인 ①노인·복지, ②청년·교육, ③여성·보육, ④문화·체육분야에 충실히 공약이행한 점을 매우 높게 평가받았다.
수상소식을 전해들은 고태순 의원은 “모두 도민 여러분과 아라동 주민 여러분들께서 성원해 주신 덕분이다”라며,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도민 및 아라동 주민 여러분께 앞으로도 철저하게 약속지키도록 더욱 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