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연말연시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가구 아동 10명에게 도서로 구성된 산타꾸러미를 전달하여 새해의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했다.
‘연말연시 희망 뿜뿜 산타꾸러미’는 복지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연말연시 특화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저소득 아동에게 받고 싶은 책과 참고서 등 도서목록을 사전에 확인해 전달했다.
이날 꾸러미를 지원받은 학생은 “생각지도 못했던 산타 꾸러미를 받게 되어 너무 기뻤다”며 “이렇게 집까지 산타처럼 찾아와 내년 학기에 필요한 도서와 읽고 싶은 책을 전달해주니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혀 위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김복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 책꾸러미 나눔 사업을 하게 되었다”며 “작은 나눔이 계속 이어져 매탄3동이 더욱 따뜻한 공동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정희 매탄3동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매탄3동 아이들의 꿈과 희망으로 피어나 커다란 새싹이 되고 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웃을 살피고 돌보고 함께하는 매탄3동이 되도록 적극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