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지난 5일 사단법인 도배사협회 · 미학인테리어협동조합은 매탄1동 반지하 빌라에 거주하는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하여 도배·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를 추진한 곳은 반지하 주택으로, 습기로 인하여 벽지와 장판에 곰팡이가 발생하여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이 생활하기에 매우 열악한 상황이었다.
사단법인 도배사협회 · 미학인테리어협동조합 회원 7명은 아침 8시부터 오후3시까지 20년 간 교체하지 못했던 도배와 장판을 뜯어내고 쾌적한 주거공간으로 깔끔하게 변화시켰다.
어르신은 “이 집에 20년을 살아도 곰팡이가 생기면 닦아 내기만 했지, 도배·장판 교체는 엄두도 못 냈다. 전문가분들이 가구며 냉장고를 척척 옮기면서 작업하는데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권희 대표는 “이렇게 좋아하시는 어르신들 모습을 보면 힘들지만 보람을 느끼고, 또 이런 마음 때문에 계속 봉사활동을 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이 계시면 언제든지, 기꺼이 봉사활동을 추진할 생각이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도배사협회는 2001년에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 단체 등록하여 지속적으로 봉사를 추진하고 있는 법인으로 사회환원사업을 하고자 설립한 미학인테리어협동조합과 더불어 2022년도에도 매월 취약계층 1가구씩을 추천받아 도배·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